Return to site

MOL, 英 엔지니어링기업과 자율선박기술 공동연구 추진

코리아쉬핑가제트

일본 해운사 MOL과 영국 엔지니어링기업 롤스로이스마린이 선박의 자율적인 항해를 위한 지능 인식시스템(Intelligent Awareness System·IAS) 기술개발 공동연구를 본격 추진한다.

MOL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따르면 IAS는 선박이 운항하는 해역의 날씨와 경로 등 통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장애물 더욱 정확하게 탐지해 선박의 안전성을 높이는 의사결정 지원도구를 제공하게 된다.
이 기술은 선박 및 장애물을 탐지하기 위한 선박 레이더와 같은 해상 장비의 센서에 적용될 예정이다. MOL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선박운영을 목표로 자율항해 연구를 진행 중이며, 롤스로이스마린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자율선박의 기본이 될 수 있는 IAS 기술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MOL의 페리선인 <선플라워>호에 설치될 예정이다. 아카시 해협에서 비산 세토 및 쿠루시마해협을 경유해 고베와 오이타 구간의 약 22해리(40.744km) 항로를 시범 운항할 예정이다.

MOL 관계자는 “선플라워호는 세계에서 가장 혼잡한 항로에서 엄격한 시험운항을 함으로써 최첨단 기술의 궁극적인 목표인 자율항해 선박기술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문: 코리아쉬핑가제트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http://www.ksg.co.kr/news/main_newsView.jsp?bbsID=news&pNum=116201&bbsCategory=KSG&backUrl=news_list&categoryCode=LPG >

All Posts
×

Almost done…

We just sent you an email. Please click the link in the email to confirm your subscription!

OKSubscriptions powered by Strikingly